본 애플리케이션은 365일, 24시간 지구촌에서 일어나는 주요 뉴스를 기사와 사진, 영상으로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주요기능]

1) 실시간 속보 알림
온 국민이 알아야 할 긴급뉴스를 ‘실시간 속보 알림(Push Notification)' 서비스를 통해 어느 언론사 보다도 빠르게 제공합니다. 속보분야 설정, 알림방식 설정 등 더욱 강력해진 속보 기능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 기사 본문의 스마트 UI
원하는 콘텐츠에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특정 방향으로 화면을 밀어 넘기는 ‘스와이프’ 방식을 적용해 기사 본문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관련 기사, 사진, 그래픽, 영상을 볼 수 있고 왼쪽으로 밀면 기사 리스트가 펼쳐지도록 구현했습니다.

3) 주요뉴스 위젯 기능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위젯을 통해 연합뉴스가 제공하는 실시간 주요기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중이신 단말기의 위젯 메뉴에서 '연합뉴스' 설치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4) 콘텐츠 강화
독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습니다. 주요 기사를 시각화한 그래픽 뉴스를 비롯해 ‘인사’, ‘부고’, ‘시론’, ‘한민족’ 분야와 실시간 속보를 시간 순으로 배치한 ‘긴급뉴스’를 선보입니다. 이로써 총 17개 분야의 기사와, 포토, 그래픽, 영상 콘텐츠를 연합뉴스 앱에서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검색기능·공유기능
검색 기능에 사진, 그래픽, 영상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추가됐고, 사용자 단말기에 설치 된 모든 소셜 앱을 이용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앱 접근 권한 안내]
■선택 접근 권한■
전화 : 의견보내기에 사용자(단말기 고유식별번호)를 구분하기 위해 접근 권한이 필요합니다.

선택 접근 권한은 동의하지 않아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선택 접근 권한 미동의 시 서비스 일부 기능의 정상적인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용 중 불편한 점이 있거나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가 있는 분들은 리뷰에 의견을 남기거나 담당자에게 email을 보내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